일상/야구

여자친구와 야구 보러가기

ZI0NY 2022. 4. 8. 12:57

여자친구와 야구 보러가기. 라고 굳이 쓴 이유는 바로 이 캡쳐를 주웠기 때문이다... 과연 누가 쓴 것일까 존나 궁금하다. 

특히 여성분들. 이라고 빨간색으로 쓴 것부터가 어이없다. 일단 저 문장 안에는 여성은 야구를 잘 모를것이며, 그냥 남자친구가 가자고 하면 따라간다는 전제가 깔려 있다. 글쓴이는 여자친구가 없으며 여자사람친구와도 야구장에 가본 적 없는 사람일 것이다.

일단 내가 야구를 전혀 모르는데 남자친구가 가자고 한다고 여자는 그냥 따라가지 않는다. 야구 보느니 영화 보러 가자고 하는게 훨씬 낫지 뭐하러 야구를? 배구나 축구, 농구 같은 타 스포츠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혹시 모를까 스포츠 관람에 별 관심이 없는 여성은 절대 보러가지 않는다. 자 그러면 여자친구는 이렇게 말한다. "나 야구 잘 모르고 본 적도 없어, 우리 다른 거 하고 놀자." 오후 6시에 맛있는 식당에서 데이트하는것을 포기하고 밤 10시까지 추운 야외에 쳐박히고 싶은 여성은 없다. 존나 기억하자. 야구를 모르는 여자는 야구를 보고싶어하지 않는다. 역지사지로 생각하면 사실 쉬운 논리다. 니가 화장품에 대해 좆도 관심이 없는데 화장품가게를 열두개쯤 돌면서 같이 립스틱이랑 블러셔를 고르자고 하면 재밌겠냐 그게... 하지만 어떤 여성은 남자친구를 너무 좋아해서 남자친구가 해 달라는 건 다 해주고 싶어서 야구장에 같이 가기도 한다. 그리고 남자는 "내가 재밌게 설명해 줄게. 같이 즐기고 오자."라고 설득을 했을 수도 있다. 아무튼 남자가 설득을 해서 보러 왔건, 남자를 사랑해서 보러 왔건 아무튼 야알못인 내 여자친구를 야구장에 끌고 왔다면 여자친구가 원하는 만큼 설명해야 하는 것이 의무다. '설명하기 정말 피곤하고 귀찮고 짜증난다'는 건 뭐하러 연애를 하나 싶다. 이게 바로 저 캡쳐의 글쓴이가 연애를 안 해 봤다는 증거다. 사랑한다면 설명해라. 여자친구가 네가 관심있는 분야에 저렇게 관심을 보이는데 겨우 그거 설명을 하나 못 하나? 그러고도 그게 사랑이냐?

만약에 야구장에 갔는데 여자친구가 이미 신나 있다? 가고싶은 경기가 있다? 잠실 고척 수원 문학 사직 대구 창원 광주 대전에 가자고 한다? 이 여자는 야구를 존나 잘 아는 여자다. 20대 기준 야구팬 성비는 거의 비슷하다. 심지어 특정 구단은 여성팬 비율이 압도적으로 높은 구단이 있다. 또한 여자는 야구선수가 잘생겼다고 야구장에 오지 않는다. 잘생긴 게 행동의 유일한 기준이었다면 진작 영화 GV를 응모하고, 아이돌 앨범을 2천장 사고 있었다. 야구따위를 보지 않을 것이다. 봐도 중계로 볼 것이다. 이정후가 잘생겨봤자 외야에 앉으면 이정후 뒷모습만 보이고, 포수 뒤에 앉아봤자 이정후는 하루에 3번에서 4번밖에 안 보인다. 아무튼 야구장에 가고싶어하는 여자는 일단 야구를 잘 안다. 하지만 남자들의 문제점은 여기에서 발생한다. 여자친구가 야구를 잘 알건 말건 일단 자신의 야구지식을 뽐내고 싶어한다. 여자친구 앞에서 멋진 모습을 보이고 싶은 건 알겠는데, 높은확률로 니 여자친구는 너보다 야구에 대해 잘 안다. 왜냐하면 여자가 야구를 본다고 하면 야구지식을 검증하려고 드는 놈을 사천팔백명쯤 만났기 때문이다. 설명할 필요가 없어서 편하다고? 하지만 야구장에 오면, 귀찮아하는 여자친구와 여자친구에게 쉼없이 야구 룰을 설명하는 남자친구가 있다. 많다. 그냥 응원가나 따라부르면서 춤이나 추고 같이 손이나 잡고 데이트나 즐겨라. 쓸데 없이 멋있는 모습 보여주겠다고 틀리게 룰 설명하지 말고... 같이 야구를 존나게 즐길 수 있다는 건 축복이다. 괜히 야구에 존나 진심인 척 하면서 욕 하는 건 진짜 추하고 수준낮아보이니 아 아쉽다, 다음에 더 잘 할 수 있을거야! 정도로 말하면서... 제발...

그리고 난 남자친구랑 야구장갔다가 그날 그 야구장에서 그대로 헤어진 전적이 있다. 계속 설명질이야 씹새끼가... 도루, 더블플레이 이런걸 설명하고 있어서 조용히 좀 하라고 했는데 계속 자기가 알려준다고............ 그래요 나는 야구를 중학생 때부터 봐오면서 트리플플레이도 보고 더블스틸도 보고 스퀴즈끝내기도 봤지만 너는 나를 가르치려고들지요~~~~~~ 아무튼 야구장에서 헤어졌다. 

'일상 > 야구'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2 고교야구 보기  (0) 2022.08.27
MY HERO  (0) 2021.12.29
HERO  (0) 2021.12.28